수제 비누를 직접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피부에 닿는 제품을 스스로 선택하고 조절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누 만들기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생활 습관에 가까운 활동이 됩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고 하면 가장 먼저 부딪히는 질문이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야 할까?” 라는 고민입니다…
요즘 마켓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둘러보면 수제비누 , 천연비누 , 숙성비누 , CP 비누 , MP 비누 같은 말들이 정말 많이 보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비누는 그냥 거품 잘 나고 세정력 좋으면 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었는데, 피부가 예민해지고 나서부터는 비누 하나 고르는 것도 꽤 신중해지더군요. 문제는 용어가 너무 많다는 점입…
최고저렴이 종이실 발견 여름은 종이실의 계절. 루피, 판도라, 미도리.. 그 중에 저렴한 걸 찾느라 쿠팡반품 검색해서 사서 쓰곤 했는데 정말 저렴한 종이실을 발견했어요! "모모커머스 100% 라피아실 종이 가방 뜨개실 대용량 180-200g 300m" 띠지에 적힌 이름은 RAFFIA RAFFIA RAFFIA 성분: 종이 100% 음.…
[리배칭] 올카리배칭 모음 일전에 망한 임베딩올리브카스틸을 갈아서 리배칭 에 들어갔다. [리배칭] 올카리배칭 모음 임베딩올리브카스틸 (2차, 로즈마리EO가 들어있다) 400 맑은EM원액 코치닐, 윗점, 에센셜(라벤더, 레몬) 숯비누가 임베딩으로 들어가 있어서 거무죽죽하게 색이 나올 것 같아 코치닐을 넣었다. 코치닐을 처음 써보는지라 넉…